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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신발깔창24hrs]평발교정의 비밀 엄지발가락을 살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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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작성일21-02-16 19:08 조회1,20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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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기능성신발 24hrs가 운영하는 블로그 주인장 발치료사입니다. 오늘은 "평발교정의 비밀 엄지발가락을 살려라!"란 제목으로 쫌 생뚱맞은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2%가 98%를 견디는 발건강의 기적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가 발가락과 아치라고 생각하거든요. 오늘은 아치가 솟은 오목발(요족) 보다는 아치가 무너진 평발을 살리는데 잇어서 중요한 엄지발가락의 역할과 관련해서 저만 품고 있게 너무나 소중한 진실을 풀어내 보려고 합니다.


인체를 지지하는 발아치는 정말 건강한 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축구선주 박지성도 평발이라지요? 우리 인간은 모두가 유연성 평발(10세 이전 아치는 존재하나 체중에 발바닥이 눌려종아치가 없어지는 형태)로 태어납니다.


전 인구의 10% 정도가 종아치가 발달된 성인이 되서도 아치가 무너진 발을 강직성 평발이라고 하는데 조기 퇴행성 질환으로 전 근골격 체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강직성 평발임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들은 영향없이 살아가는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편평족이라고도 하는 아치가 평평한 발인 평발. 발의 아치구조는 건축공학 설계에서도 응용하고 있을 만큼 힘과 압력을 분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것이 무너졌다고 하면 분산구조가 깨어졌다는 것이고 오목발(요족) 또한 그역할을 못하는 것은 매 한가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옛날에는 군대를 가지 않기 위해 사람들이 평발진단을 받은 사례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그런데 주목해야할 것은 현재의 발질환자들을 분석해 볼 때 평발 뿐 아니라 많은 수의 오목발(요족)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다양한 발질환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아마도 미래에는 발의 아치가 높은 오목발(요족) 이라는 이유로 군대에 갈 수 없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 수많은 나라에서 기능성신발과 기능성깔창 제조사들은 평발교정에 좋다고 광고하며 평발교정 워킹운동화와 평발교정 깔창같은 평발교정제품을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이 팔아왔으나 수십년 간의 평발인구의 감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없는 것으로 보아 평발예방과 평발교정과는 무관한 신발과 깔창들이었음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아치구조의 틀을 신발이나 깔창에 적용할 때 몸을 지지하는 힘과 하중을 분산하는 힘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는 여기서 큰 착각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만약 허리아프다고 허리에 복대를 계속 차고 생활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과연 약한 허리가 강화 될까요?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입니다. 우리 인체의 관절과 근육과 인대는 영양흡수가 잘되는 상태에서 자주 움직여 주고 운동을 해 주어야만 강화되는 것입니다. 뭐! 이것도 원활한 신진대사가 가능할 때 이야기긴 합니다. 노화로 생체리듬이 망가지면 우리 몸에서 빠져 나갈 뿐 소생되는데는 어려움이 많으니까요. 그러니까 평소에 예방차원에서라도 24HRS기능성신발을 신어 주셔야하는 이유이기도합니다!!!


각설하고...지지대로서 역할만하는 아치 부분에 두툼한 쿠션을 만들어 아치구조를 만들던, 그리고 아치구조의 깔창이던 모두 착용한 분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는 있지만 좁은 신발 내에서 발의 운동력 강화와 무관한다는 것이 불편한 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수년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측정테스트를 거친 결과 지지대로서의 역할만을 하는 아치구조의 신발과 깔창을 착용하는 그룹의 사람들은 수년이 지나도 인체의 기초인 발의 근력을 강화되지도 않았고, 기초를 못바꾸니 그 위의 몸 전체의 체형을 교정하거나 변화를 줄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른 것입니다.


다만 움직임이나 활동량이 적은 분들 중에서는 제 의견에 반대 의사를 표명하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좋고 편해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는데 무슨 헛소리냐?" 항상 반대급부는 존재하니깐요. 그러나 저는 과학적 통게를 가지고 드리는 말씀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라며 자신의 발 아치구조의 건강 상태에 변화가 궁금하시다면 매장에 방문하시면 모든 분들 무료로 발건강 체크해 드리오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능성신발'하면 떠오르는 것이 아마도 '마사이신발'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왜 케냐의 마사이족인 기능성신발의 대명사가 되었을까요? 만약 그 나라에서 여행하며 그나라 사람들의 발을 세심하게 관찰해 본다면 평발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어렵지않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보다 중요한 것은 그렇게 많은 평발을 가진 사람들이 아무런 불편함 없이 생활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할 뿐이죠.


평발을 가지고 있음에도 왜 다른 질환이나 통증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요?


저는 부천과 신도림의 24아워즈 매장을 운영해오면서 수년의 발 임상 데이터를 볼 때 발과 가까운 발목과 무릎 통증으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이 대부분 평발을 가진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아치가 무너지게 되면 지면에서 가까운 순서로 아치가 감당하던 충격을 그대로 전달받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지면을 통해서 누누히 강조해 왔지만 과거에서 현대로 올수록 보행환경의 변화가 있었다는 점이 그것입니다.


첫째, 약화되어가는 발이 문제입니다.

자가용, 대중교통의 발달 등 문명의 이기로 말미암아 언제가부터 걷기를 잃어버린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편리란 이름으로 우리의 발과 다리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인체의 기초가 탄탄하게 다져질 기회를 상실한 것입니다.


둘째, 신발 안에서의 발이 운동성이 문제입니다.

신발 메이커 마져도 신발이 가져야할 기본을 저버리고 오직 디자인 만을 추구하여 발을 보호하고 기능을 돕는 쪽으로 발달해오지 못해서 잘못된 신발(하이힐, 플랫슈즈, 앞이 뾰족한신발, 우리 체형에 맞지 않는 신발 등)을 신고 발의 밸런스도 무너지고 압력이 특정 발 특정 부분으로 치우치면서 약화된 발에 더욱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셋째, 딱딱한 보행 환경이 문제입니다.

최근 부자 동네?를 중심으로 는 우레탄 보행 트랙이 속속 조성되고 있다는 사실 아시죠? 왜 바닥재가 쿠션 역할을 하는 재질로 교체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우리가 걸을 때는 몸무게의 2~3배 뛸 때는 하중의 8배에 달하는 충격이 우리 신체에 가해지고 누적되기 때문이란 것은 이젠 상식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점프나 뜀박질을 자주하는 프로 선수들이 근골격의 문제로 잦은 수술을 하는 이유이기도합니다.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마사이족 평발의 극복 그 해답을 얻으셨나요?


보행환경이 인체에 큰 충격을 주지 않는 맨땅이란 바닥 환경이었기 때문에 평발을 가지고도 아무런 문제없이 건강하게 사는 것이라 필자는 주장합니다.


기초가 약하면 그 위에 집을 세울 수 없듯이 인체의 기초가 약하면 그 위의 척추 관절 구조는 우르르 무너질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 인체란 놈입니다. 주변에 새롭게 생기는 병원들을 보면 거의 척추관절 전문 병원들이 많습니다. 이사실이 발건강과 관계 없다고 그누가 단언할 수 있을까요?


24아워즈 매장에 방문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치가 무너지고 발목이 약화되어 있습니다. 건강측정시스템을 통해 발을 분석하고 그를 바탕으로 인체 전반의 건강정보를 드리게 됩니다. 족저압스캐너라고 하는 장치에 신발을 벗고 올라가면 발이 몸 무게를 지탱하는 위치를 분석하게 됩니다.


평발은 발 아치 안쪽으로 무너지면서 아치부분이 메꾸어지면서 발전체가 곰발바닥처럼 보이나 발 중간부분이나 엄지발가락 쪽에 압력이 걸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치가 치솟은 오목발(요족)의 경우에는 발 중심이 바깥쪽으로 무너지면서 발 앞꿈치와 발 뒤꿈치 사이의 연결이 끊어지고 나머지발가락에 압력이 걸리고 엄지발가락에는 압력이 안걸리는 것이 평발과 공통된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좋은 자세로 달릴 때, 충격의 17 %는 아치의 원활한 움직임으로 발에 흡수됩니다. 평발을 가진 사람은 이 충격 흡수를 못하고 발목 안쪽으로 무너지면서 발목 안쪽으로 그리고 종아리나 무릎까지 전달됩니다.


저는 수많은 평발교정운동워킹화, 평발교정깔창들은 하나같이 잘못된 동작 제어하고 평발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지만 발의 원항한 움직임과 활동보다는 임시방편으로 히의 분산만 시켜 통증을 완화하는 정도의 기술 수준만을 지켜봐와야 했습니다.


저희 기능성신발 24HRS는 오랜기간 수많은 사람들의 발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평발을 개선할 수 있는 모티브를 엄지발가락에서 찾아냈습니다. 발가락에 힘을 보내고 운동을 시킬 수 있는 상태로 발이 전환된다면 발의 아치 또한 본연의 기능을 획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평발 뿐 아니라 대다수를 차지하는 오목발(요족)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결과였으며 앞으로 나아가는데 추진력으로 작용하는 엄지발가락이 지렛대 역할을 하며 동시에 아치를 살리는 운동력으로 작용하는 역학적 매커니즘이 발이 발로서 기능하는 최선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면반발력(충격)을 받지 않는 콘크리트 바닥환경과 발이 상하 좌우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한 신발 안에 구속 위축된 발 상태로 걷게되면 하중압력(중력)을 집중적으로 받는 발목이 약화되서 아치구조도 무너지고 발 본연의 기능이 약화되지만 맨발과 맨땅과 같이 충격의 영향을 덜 받고 발이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골고루 발달할 수 있는 맨발 상태의 신발만 구현한다면 발을 되살리는 것은 시간 문제인 것입니다.


그 원리로 탄생한 24hrs기능성신발은 내몸을 가볍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을 강화하며 밸런스를 잡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발은 인체의 기초이며 인체의 축소판 그리고 제2의 심장이라고 말합니다. 발의 건강회복은 우리 전신 건강 회복이라해도 지나친 말이 결코 아닙니다.


발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셨다면 여러분은 제일 먼저 신고 계신 신발을 벗으십시오!신발을 벗으면 대부분의 신발에 가해지는 위축력이 제거되어 발가락과 앞발꿈치 부분이 벌어 질 수 있습니다.


맨발로 서서 엄지 발가락을 땅으로 밀고 다른 발가락은 편안하게 유지하십시오. 엄지 발가락의 뼈는 다른 발가락의 밀도의 4 배이며 항상 체중이 실려야 하는 곳입니다. 엄지 발가락으로 아래로 밀 수 있상태에서 다른 사람을 밀어보십시오. 이 실험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이 슈퍼맨이 되어있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